티스토리 뷰
&nbps;
TempLog에선 이번엔 본인 확인 시스템으로 많이 이용되는 공인인증서 복사하고있는 법을 설명해볼겁니다. 오늘 안내할 홈페이지는 국민은행으로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사실 어느 은행이든 건의 동일합니다. 공인인증센터는 전부 은행마다 있고 용어도 전부 동일하니 타 은행이어도 따라서하시면 비슷하며 어렵지 않을텐데요. 자그러면 내용을 설명 해보도록할게요.
이렇게 은행사이트에 방문을 해주시기바랍니다. 그럼 일반적으로은 상단이나 하단에 '공인인증센터' 가 있을 겁니다. 국민은행의 경우엔 위에 있지요~
그럼 보통은 '인증서 관리'라고 하는 메뉴가 있어요. 이곳을 통해서 복사나 이동 제거등을 해볼수가 있어요. 클릭해서 관리화면으로 이동해주시기바랍니다.
자세하게 인증서 관리의 기능이 보이실거에요. 여기에서 '인증서 복사' 화면에 보여 지는 '인증서 관리 실행' 메뉴를 눌러주십시요.
그러면 화면에 인증서 관리 프로그램이 보일건데요. 껍데기만 다르고 모두 은행 비스므리한 구조로 되어있을 겁니다. 이 부분에서 복사 또는 옮기실 인증서를 선택을 하시고 하단에있는 '인증서 복사'를 눌러 주셔도 됩니다.
그럼 어디로 복살르 할것인지에 관련된 물음화면이 나올게 될듯한데요. 이 부분에서 '이동식'을 선택을 하시고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인증서 PASSWORD를 입력해보고있는 페이지가 나오게 되어 지실겁니다. 완전하게 입력을 해보면 usb로 복사가 되었을건데요. 이번엔 공인인증서 옮기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어느 은행이든 이러한 과정은 전부 비슷하지요. 공인인증센터까지 찾아들어가셨다면 이후 과정은 주로동일하니 한번 따라서해보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