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bps;

52헥타르에 달하는 브리즈번 식물원

 

브리즈번 식물원은 마운트 쿠사 발치에 자리한 52헥타르 규모의 식물원이지요. 이 식물원은 브리즈번 시의회가 시내에 자리한 원래의 시립 식물원을 보다 규모가 크고 쉽게 확장할 수 있는 곳으로 보완하기로 결정하면서 탄생하게 되었다고 해요. 두 곳 모두 입장이 무료지만 브리즈번 식물원이 훨씬 방대한 규모랍니다.이 식물원에는 전 세계에서 온 온갖 식물과 꽃이 여러 서식지별로 배열되어 있어요.

 

 

또한 열대 나무, 선인장, 허브 정원, 산책로, 시내, 석호 등도 모두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27헥타르 규모의 호주 식물 커뮤니티 섹션은 열대우림, 습지, 유칼립투스 삼림지대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40여 종의 멸종위기 식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커다란 연못에는 도마뱀과 기타 이곳 현지 동물들이 살고 있어요.

석호 및 대나무 숲으로 가시면 희귀종 대나무를 보실 수 있고 느긋하게 앉아 거북이나 장어 및 새들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식 정원은 각종 식물과 꽃으로 멋지게 조경된 곳을 따라 산책을 즐기기에 참 좋아요. 이곳의 핵심 테마인 "산-연못-시내"는 부드럽게 휘어진 산책로와 암석 조각, 연못 등에서 잘 나타나 있지요. 인근의 분재 하우스에도 들러 자그마한 침엽수와 무화과 및 진달래 등의 앙증맞은 모습도 감상해 보세요.

 

 

양치류 하우스에는 80여 종이 서식하고 있으며, 건조대 및 선인장 하우스에서는 아프리카와 중앙 아메리카의 여러 뾰족한 식물을 구경하실 수 있어요. 잠자는 감각을 깨우려면 치료 효과가 있고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는 아로마 종이 가득한 향기로운 허브 가든을 거닐어 보세요.

이곳에 마련된 지도를 가지고 3가지 종류의 셀프 가이드 투어 중 하나를 이용하거나,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매일 두 번씩 정보 센터에서 출발하는 무료 가이드 투어에 참여하셔도 좋아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브리즈번 식물원은 투웡 교외의 마운트 쿠사 근처에 자리하며 시내에서는 약 7.2km 거리에 있습니다. 여기에 가시면 차로 산꼭대기까지 가보세요. 멋진 시내 전경을 한 눈에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식물원은 매일 오픈하며 입장료는 무료에요. 단, 분재 하우스는 오픈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댓글